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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근로자 보험급여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근로자는 직장 관련 활동의 결과로 인해 부상이나 질병 또는 장애를 입은 사람들입니다. 따라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보험 혜택은 산재근로자가 회복하는 동안에 적절한 지원을 받을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산재근로자 보험급여의 지원대상 및 서비스내용/신청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신청대상자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놓치지 말고 혜택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산재근로자 보험급여 지원 대상
업무상 사고를 당하거나 사망한 근로자와 그 유족들을 대상으로 생활 안정을 위해 보험급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지원대상은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 내용
산재근로자 보험급여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의료혜택뿐만 아니라 장애혜택, 재활 혜택 또는 일시금 보상등의 산재근로자 보험급여 지원 항목들이 있습니다.
- (요양급여) 4일 이상 요양 중인 산재환자에게 진찰, 약제 또는 진료 재료와 의지, 보조기 지급, 처치, 수술 및 치료비등을 지원합니다.
- (휴업급여) 요양으로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1일당 평균임금의 70%에 상당하는 금액을 산재 근로자에게 지급합니다.
- (장해급여) 치유된 이후에도 신체등에 남아있는 장해상태에 따라 연금 또는 일시금을 지급합니다.
- (유족급여)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 시 유족에게 지급합니다.
- (간병급여) 요양급여를 받은 사람 중 치유 후 간병을 받는 사람에게 지급합니다.
- (기타) 중증 상병으로 장기간 치료하는 경우 상병보상연금, 장례비, 직업훈련비용, 수당 등을 지급합니다.
3. 신청방법 및 처리 절차
산재근로자 보험급여는 근로복지 공단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1588-0075
-지원주기 : 수시
-제공유형 : 현금지급, 현물지급
-관련 웹사이트 : 근로복지공단 https://www.comwel.or.kr/comwel/landing.jsp
여기까지 산재근로자 보험급여를 지급받으실 수 있는 신청 절차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산재보상정책과 1588-0075번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산재근로자 보험급여는 작업장 관련 부상으로 고통받는 근로자가 포괄적인 의료, 재정 및 재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부상당한 근로자가 회복하고, 가능한 경우 직장에 복귀하며 어려운 시기에 안정적인 삶의 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